본문 바로가기
이슈

15년차 남자 강남 코 성형수술 후기

by 멀티84 2023. 7. 11.

오늘은 제가 직접 경험한 코 성형 수술에 대한 후기를 써 볼까 합니다.

당시 대략적인 수술 비용, 만족도, 주의점에 대해 글을 씁니다.

 

코 성형 수술 계기

저는 약간 납작한 코를 가지고 있었고 이 것은 제 컴플렉스였습니다.

부모님도 이에 대해 걱정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제가 군대를 마치자마자 어려운 형편에도 코 수술 병원을 같이 알아보러 다녔습니다.

수술을 어디서 할 지가 가장 고민이었지만 역시 성형은 강남이 답이었습니다.

강남에서 유명하다는 성형 외과를 찾아가 의사 선생님한테 진단을 받았습니다.

당시 진단을 받으면서 제가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제 코 뼈가 선천적으로 약간 휘어져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툭 건드리기만 해도 코피가 잘 나는 체질이라 이상하다고 생각하였는데 선생님 말로는 휘어진 코 뼈가 원인이라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휘어진 코 뼈도 정상으로 맞추고 제 컴플렉스도 해결하기 위해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코 수술 상담 절차

코 성형을 어떻게 하는 지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겁니다.

어떤 분들은 연예인 사진을 갖고 가서 똑같이 해달라는 분들이 계실 텐데 그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제 경우에는 약간 납작한 코를 개선하기 위해 제 귀의 연골을 떼어 코를 버선 모양으로 약간 세우고, 움푹 들어간 콧대도 약간만 나오게 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보기 좋은 코가 된다고 선생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코 성형은 예뻐보이는 누군가의 코를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가장 맞는 자연스런 모양으로 성형하는 것이 최고라는 것을 거듭 말씀드립니다.

그렇게 수술을 결심하고 비용에 대해선 따로 여자 직원 분과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자 분이 말씀하신 비용은 대랴 200만원 정도 였는데 2008년 당시 물가로 계산하면 꽤 비싼 편이었습니다.

비용 때문에 망설여졌지만 부모님이 적극 지원하겠다 하셨고 여직원분도 원장님이 잘 해주실 테니 믿고 맡겨달라 하셔서 수술을 하기로 했습니다.

수술 예약은 약 2주 후로 잡혔고 저는 무사히 수술을 마쳤습니다.

그 후 한 달 정도 소독을 위해 병원에 2~3번 방문을 하는 것으로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코 수술 만족도

수술을 하고 나서 제 코 모양은 대략 다음과 같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 납작하게 들어갔던 코에 제 귀 연골을 넣어서 오똑한 버선코로 바뀌었습니다.
  • 원래는 콧구멍이 옆으로 펑퍼짐한 편이었는데 코가 앞쪽으로 나오면서 자연스레 콧쿠멍 가로폭도 줄어들어 훨씬 날렵한 인상으로 바뀌었습니다.
  • 콧 끝이 앞쪽으로 나온 만큼 콧대도 약간 앞으로 나오도록 자연스럽게 성형하여 전보다 시각적으로 더 나아졌습니다.

사실 외모에 딱히 자신감이 없던 저였으나 코 수술을 하면서 외모에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외모가 경쟁력이라는 말에 예전에는 공감하지 못했지만 수술을 하고 나서 생각이 조금 달라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95점으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다만 코 수술을 하면 코를 자의로 이리저리 움직여도 콧볼은 움직이지 않는 약간의 부자연스러움은 있습니다.

또 처음에는 실리콘이 들어갔다는 이질감에 어색함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이질감은 거의 없다시피 하며 이제는 제가 수술을 했었다는 사실조차 잊고 지낼 때가 많습니다.

 

코 성형 수술 시 유의 사항

앞서 말했다시피 연예인 누구 코처럼 성형해달라는 말처럼 어리석은 말은 없습니다.

만약 그렇게 해주겠다는 의사가 있다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스럽게 성형을 하시는 것이 보기도 좋고 티도 나지 않습니다.

실제로 수술을 하고 두 달 후 친한 친구들을 만났는데, 제가 수술 했다는 사실을 아무도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또 성형을 하시려면 되도록 강남에서, 경험이 많은 원장님이 직접 수술하시는 곳을 선택하시면 실패할 일이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한 병원만 방문하기 보다는 여러 병원을 방문하시고, 가격이 싼 곳을 고집하는 것보다는 경험이 많은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남자라도 외모에 컴플렉스가 있다면 성형 수술은 적극 권장하고 싶습니다.

저는 당시 코 성형만 했지만 솔직히 눈 성형 수술도 했었으면 어땠을까 아쉬움이 조금 남을 정도입니다.

물론 과한 성형 수술은 금물입니다.

제 성형 수술 경험담이 외모에 컴플렉스가 있어서 검색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